보험정보 게시판

암은 우리나라 사망률 1위 질병으로 시간이 지나도 발병률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의학이 발전했어도 여전히 사망률은 줄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가족력으로 인해 암에 걸린 사람이 있으면 주의 가족들도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게다가 조기에 알아내면 완치율이 높은 편임에도 정기검진을 꾸준하게 받지 않아 병이 커져서 발견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물론, 암 치료에는 비용이 많이 필요하기에 암보험에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지만 가입할 때 지켜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알릴 의무라는 것으로 보험업법상 보험 가입 시 자신의 건강상태, 직업, 가족력 등의 정보를 보험사에 알려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중요 사실에 대한 내용에 대해 고지를 않았다가 보험사가 알아차리게 되면 알릴 의무 위반이 되어버립니다. 
그렇게 되면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거나 혹은 보험 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떤 경우에든 보험 해지가 된다는 것이 아니라 예를 들어 과거에 위궤양에 걸렸었던 사람이 갑상선암에 걸린 경우는 연관성이 많지 않아 보장받는 것이 가능할 수 있다고 해요. 


반대로 위궤양에 걸렸던 사실을 말하지 않았다가 위암이 되면 보험금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암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미리 알려야 하는 사항들을 제때 말해서 알릴 의무 위반이 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